본문 바로가기
아는 만큼 이야기 해줄게요

대구 매천 수산시장 김장재료 굴 사러 다녀왔어요

by 친절한송미씨 2021. 11. 27.
반응형

매천 수산시장

가정마다 겨우살이 준비 중 제일 큰 김장준비로 분주한 시기이죠. 해산물 먹고 싶을 때 한 번씩 들리는데 매천 수산시장에 김장때 사용할 굴과 맛있는 회를 사러 다녀왔습니다. 건어물부터 좋아하는 대게까지 바다속을 모두 옮겨 놓은것같은 매천수산시장 함께 가볼게요.

대구 북구 매천동 매천수산시장
대구매천동 매천수산시장


고춧가루부터 무 배추를 직접 농사 지어 김치 담그시는 부모님이 종일 배추를 다듬고 절여두시고 굴을 사 오라고 하시네요. 김장날 빠지면 섭섭한 것이 돼지수육과 통통하고 향긋한 굴입니다. 신선함을 위해 새벽에 다녀오면 좋지만 하루 일찍  다녀왔습니다.

매일 10시부터 6시까지 365일 연중 무휴이고 주말은 주차장이 무료이네요. 입구 훨씬 전부터 주말 장 보러 오신 분들이 가득입니다. 입구 붐비면 농수산시장에 주차를 하시고 지하도로 건너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새우 조기 갈치 굴 고등어 해산물코너
새우 갈치 생굴 고등어 해산물코너



김장철이니 굴을 아이스박스에 포장해두고 새우젓과 함께 한쪽에 김장 코너를 만들어 두셨네요. 간 김에 수산시장 한 바퀴 구경합니다. 수산물 코너엔 석화도 잔뜩 쌓아두고 가리비도 망태 안에서 손님을 기다리네요.


그물 망에 담긴 석화
석화

 

겨울이면 한 망태 사서 굽거나 쪄서  먹어줘야 하는 석화입니다. 저렴하게 구입해서 캠핑 가서 좋은 분들과 함께 먹으면 더꿀맛인 거 아시죠. 석화를 보니 곧 한 번 더 들여야겠습니다.

 

수조안에 있는 가리비
가리비

 

얼마 전에 조개 찜집에서 가리비와 홍합찜을 먹었는데 보자마자 그 맛이 또 생각나네요. 사고 싶은 마은 꾹 누르고 그래도 김장날은 수육과 굴입니다. 싱싱한 굴 봉지에 담아내어 놓으니 금세 사라집니다

봉지에 담아 판매하는 굴
봉지에 담아 판매하는 굴

 

굴 2킬로를 차에 실어두고 다시 돌아와 회를 골라봅니다. 오징어 회가 귀한데 딱 한 군데 무늬오징어를 썰어두셔서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회덮밥으로 먹으려고 모둠회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여기 다니시면 포항까지 안 가셔도 얼마든지 신선하고 저렴하게 해산물 즐길 수 있으니 꼭 구경 가세요. 

매천수산시장 생선회 코너
매천수산시장 생선회 

 

굴도 사고 회 도사고 긴 시간 머물지 않았지만 갈 때마다 생기 넘치는 수산시장은 볼거리가 많아서 조금 둘러본 것 같은데 시간이 훌쩍 흘러버립니다. 계절마다 제철 해산물이 다르니 한 바퀴 돌아보면 어느새 바구니 가득입니다.  

김장철 새우젓코너
김장철 새우젓 코너


돌아오는 길에 한통 가득 담겨 나란히 대기하고 있는 새우젓입니다. 건어물부터 해산물까지 바다 꺼는 모두 있으니 여기저기 갈 일 없이 한 곳에서 보고 구입할 수 있어요. 주말 대구 근교도 좋지만 매천 수산시장 들려서 신선한 해산물 구경고하고 제철 해산물도 사서 맛있는 주말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