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는 만큼 이야기 해줄게요

서울숲 디뮤지엄 어쨌든 사랑 전시회 다녀왔어요.

by 친절한송미씨 2022. 6. 2.
반응형

서울숲 디뮤지엄 개관 특별전 어쨌든 사랑

만화와 사진 설치 미술까지 어우러진 '로맨틱 데이 어쨌든 사랑' 이름부터 몽글몽글한 전시회, 일정보다 일찍 방문한 서울에서 전시회 관람은 탁월한 선택이었다. 서울숲 디뮤지엄 개관 특별전으로 어린 시절 유명 만화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온 후기입니다.

디뮤지엄 어쨌든 사랑 전시회
디뮤지엄 어쨌든사랑 전시회



추억 속 종이 만화 를 만날 수 있는 전시

로맨스의 다양한 순간과 감정을 공감각적으로 표현한 전시로 국내 대표 만화가들과 세계 여러 나라 청춘 포토그래퍼 일러스트레이터 설치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만화를 영상으로 만들 전시회
만화를 영상으로 만든 전시



특히 나의 청소년기를 함께한 순정만화 인어공주를 위하여를 그린 이미라, 언플러그드 보이 천계영, 블루의 이은혜, 크레이지 러브 스토리 이빈, 풀하우스 원수연, 다정다감 박은하, 아르미안의 네 딸들 신일숙 이름 만으로도 발길이 저절로 향하는 전시이다. 젊은 친구들은 작가들이 생소할 수도 있지만 전시를 보고 나면 만화를 찾아보게 되고 팬이 된다.

이미라작가의 인어공주를위하여



로맨스가 시작되는 수줍었던 그때부터 사랑하고 이별하고 나 홀로 빛나는 모습까지 만화와 청년 작가들의 사진과 설치작품 영상들이 어우러져 로맨스를 잊고 있던 사람도 막 시작한 사람 로맨스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도 모두 꿈꾸게 하는 전시회다.

이은혜 작가의 블루 영상으로 만나다.
이은혜작가의 블루 영상으로 만나다.


전시되어있는 순정만화는 읽어 볼 수 있고 종이 위에 있던 주인공들이 영상으로 다시 태어나 반갑다. 사진을 찍을 포인트 가득하고 추억과 현대미술 사이에서 인스타그램이 로맨스로 가득 찬다.

신일숙 작가와 원수연 작가 그림
신일숙 원수연 작가의 그림영상

디뮤지엄 전시일정

전시기간 : 22년 3월 16일 - 10월 30일
관람시간 : 화~일요일 11:00 AM-8:00 PM, 토요일은 연장개관 ~09:00 PM
휴 관 : 매주 월요일 / 추석 연휴(9/9,9/10)

디뮤지엄 입구 전시안내
디뮤지엄입구 전시 안내


디뮤지엄 회원가입 시 전시티켓 상시 30% 할인, 신규가입 후 뮤지엄샵 첫 구매 시 30%, 이벤트 할인쿠폰 상시 제공하고 있다. 소지품 보관할 수 있는 스마트 락커도 있고 주위 산책하기도 좋은 서울숲 디뮤지엄 앞으로 열릴 전시회도 기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