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는 만큼 이야기 해줄게요

대구 봉무공원 공원매점 봉다방

by 친절한송미씨 2022. 1. 24.
반응형

산책하기 좋은 봉무공원

 

대구봉부공원안내도
봉무공원 안내도


날씨 포근한 날 산책하러 다녀온 봉무공원, 주차장 넓어 부담 없고 전기자동차 충전소도 있어 충전하고 운동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나비생태원 잠시 휴관이지만 공원 내 인형도 보고 아이들과 함께 걷기 좋은 공원, 저수지를 가운데 두고 한 바퀴 돌아오면 공원 매점 봉다방에서 커피 한잔이 즐거운 곳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든 좋은 봉무공원

 

봉무공원의 상징 나비
봉부공원 상징 나비

 

주차후 조금만 오르면 봉무공원의 상징인 나비 조형물이 반깁니다. 아이 어릴 때 자주 오고 운동하러 늘 오는 곳을 사진으로 담으니 새롭습니다. 저수지 따라 산책길도 좋고 산길로 트레킹 하기도 좋아서 컨디션 보고 산능성을 오를지 저수지 주위를 돌아올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수지 한바퀴는 40~50분 정도 산 능선으로 트레킹 하시면 한 시간 반쯤 걷습니다. 길을 아시는 분들은 여러 코스도 다니시던데 저는 늘 저수지만 한 바퀴 돌아옵니다. 여름밤 산책도 조명과 함께 좋으니 밤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봅니다.

 

나비조형물 밤에는 조명이 이뻐요
나비생태공원가는길 나비조형물



아이들과 산책하고 유모차 밀고 가시려면 오른쪽으로 방향 틀어 공원 돌아보시면 됩니다. 테니스 배드민턴 등 운동하는 곳이랑 야영지도 있고 봄이면  예쁘게 꾸며질 실외 나비공원도 있습니다. 공원 매점 봉다방  옆에 소방 산불 화재 진압하는 헬기와 메뚜기 무당벌레 등 곤충 조형물이 나란히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곤충조영물 나비 개비 꿀벌 쇠똥구리
곤충친구들

 

헬기장 옆에 공원 화장실이 있고 조금 더 가면 나비생태원이 있어요. 지금은 휴관이지만 조형물 보며 공원 산책만 해도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는 곳이에요. 나비생태원은 아이들과 함께 교육적으로도 좋은 곳이니 리스트에 넣어두길 바라요. 

 

산불감시용 헬기
산불감시 화재 진압용헬기


헬기가 이륙할때면 지나던 사람들이 모두 구경하는 시간입니다. 저수지를 크게 돌지 않고 산책만 해도 맑은 공기 탁 트인 풍경 시원한 산바람이 절로 기분이 좋아 남녀노소 누구든 좋은 봉무공원입니다.

봉무공원 맛집 봉다방

 

대구봉무공원 공원매점 봉다방
공원매점 봉다방


여름에 운동 후 아이스커피 마시러 들 린적 있는 공원 내 매점 봉다방이 새 단장 후 맛집으로 오픈을 했습니다. tv에서만 보던 한강라면과 꼬치 어묵이 인기 메뉴, 산책 후 마시는 커피도 너무 좋은데 허기를 달래줄 어묵에 즉석라면은 그냥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봉다방 인기메뉴 어묵꽂이
봉다방 인기메뉴 꼬치어묵


한 개 700원, 3개 2천 원, 즉석라면은 2500원, 커피도 2500원입니다. 한강라면은 봉지라면을 자동으로 끓여주는 기계에 올리고 기다리면 자동으로 끓여줍니다. 그사이 어묵도 먹고 저수지 보며 국물 호로록 마시는데 여기가 꼬치어묵 맛집입니다. 커피와 음료는 실내에서 드실 수 있지만 어묵은 밖에서 드시고 계산하셔야 합니다.

 

봉다방 실내에서 보는 풍경
봉다방 실내에서보는 풍경


앉아서 창밖 저수지, 하늘, 산, 아파트가 멀리 한눈에 보이니 멍 때리며 어지러운 생각 비우기 좋은 최적에  장소입니다. 주말 가볍게 들리기 좋은 봉무공원에서 걷고 마시고 드시고 건강한 시간 보내셔요.

봉무공원 저수지 풍경
봉무공원 저수지 풍경


입장료는 없습니다. 개방형 공원이고 봉다방도 오전 10시부터 계절마다 탄력적으로 영업하신다고 합니다. 들어가서 쉴 공간은 없으며 저수지를 가운데 두고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산책길 의자에 앉아 쉴 수 있습니다. 근처 롯데아웃렛 쇼핑 후 들리셔도 좋은 남녀노소 모두 걷기 좋은 봉무공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