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레시피

생딸기가 더해져 더 맛있는 딸기라즈베리청

by 친절한송미씨 2021. 5. 25.
반응형

딸기와 라즈베리가 만나 더 상큼하고 맛있어요

올해는 하는 것 없이 바쁜 관계로 딸기청 딸기잼 만들시간이 없었어요. 딸기 끝물에 많이 사다 만들어 두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저장 식품인데 많이 아쉬워서 냉동 라즈베리와 생딸기로 딸기 라즈베리청을 담을 거예요. 오래 보관하기 위해 설탕량 조금 높여 만들어볼게요. 라즈베리가 들어가면 더 상큼하고 색감도 이쁜 청이 만들어집니다.

 

라즈베리

 

라즈베리의 효능

라즈베리에 장미나무과 나무딸기류 과수입니다. 작은 열매 안에 안토시아닌, 비타민C, 루테인 등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일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혈관건강,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고 루테인은 많이 들어보셨듯이 눈을 보호해주어 백내장등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케톤이라는 성분은 스트레스로인한 입속 염증에 좋은 효과가 있고 소염효과도 있으며 그 외 당뇨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이 뛰어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건강하고 똑똑한 과일이에요.
이렇게 효능이 좋지만 라즈베리에는 수산 이라는 성분이 신장결석이 있는분은 적당량 드시며 주의하셔야 해요.

손질한 딸기

 

딸기 라즈베리청 만들기

블루베리도 그렇지만 라즈베리도 생과는 영양 가득 그대로 그냥 드셔요. 베리류는 모두 대체 가능한 청 만들기입니다. 그러니 꼭 저 비율이 아니여도되고 블루베리 라즈베리 산딸기들 모아서 만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 딸기 150g
  • 라즈베리 200g(냉동 라즈베리)
  • 레몬즙 20g
  • 설탕 250g

칠레산 냉동 라즈베리

먼저 냉동 라즈베리와 동량의 설탕, 레몬즙을 넣고 갈아주세요. 그래야 설탕도 빨리 녹고 과육도 빨리 풀어집니다.
잘 갈려진 라즈베리는 큰 볼에 담아주시고 생딸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썰어 주세요.
이것도 귀찮다 하시면 모두 갈아 주셔도 됩니다. 에이드나 우유랑 요플레와 같이 드실 테니 부드러운 식감도 좋아요.

라즈베리에 딸기


과육이 삼투압으로 풀어지고 설탕이 녹을 수 있게 계속 저어주세요. 냉동 과육 속에 설탕이 빨리 녹지 않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저어 주시면 됩니다.

설탕이 거의 다녹은모습


생딸기 과육도 시간이 지나면 단단함이 많이 사라지고 말캉한 정도가 됩니다. 이때도 계속 저어주세요. 소량 하시면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주셔도 되지만 자연스레 녹으며 섞이는 게 좋겠죠. 저어주고 어느 정도 두면 아래 설탕이 가라앉고 계속 반복해주면 설탕도 모두 녹습니다. 이때 위쪽에 거품은 계속 걷어내주세요.

병입한 딸기 라즈베리청 

미리 소독한 병에 담아주세요. 깔때기를 사용하면 깔끔하게 담을 수 있어요. 위에 무게로 준비하시면 300미리 병에 조금 더 나오니 500미리나 더 이상은 과일 양을 보시고 만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량 나오게 만들면 남지 않아 좋고 정량 병입 후 나눔 하기도 보관하기도 좋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

샐러드에 과일 그대로 토핑 하셔도 맛있지만 라즈베리 치즈케이크, 라즈베리 잼, 라즈베리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스무디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탄산수와 함께 에이드, 우유와 함께 드셔도 궁합이 좋답니다.
만든 후 냉장 보관하시고 물 묻은 스푼 사용은 하지 마시고 깨끗이 덜어서 맛있게 드셔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