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레시피

얼그레이 티백으로 홍차시럽 만들기

by 친절한송미씨 2021. 6. 10.
반응형

간단하게 만들어 즐기는 홍차시럽

음.. 별안간 시원한 밀크티가 너무 먹고 싶은데 마트도 근처 커피집에도 가기 싫고 낮부터 게으름의 끝을 달리고 있을 때였어요. 주방에 찾아보니 나오는 트와이닝 얼그레이 티, 이름을 준 그레이 백작은 알았을까요? 한국 아줌마가 집에서 얼그레이 홍차 티백으로 시럽을 만들고 밀크티를 만들어 먹는다는 걸요. 나가기 귀찮아서 티백으로 만든 간단 홍차시럽입니다.

트와이닝 얼그레이 홍차

 

간단하게 홍차 시럽 만들기

준비물 -얼그레이 티백 또는 찻잎 30g, 설탕 60g, 뜨거운 물 300ml
이렇게 준비하시면 3컵 정도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많이 달지 않으니 설탕 가감해주세요.

홍차시럽 준비 차계량하기

티백이 몇 개 없어 잎차도 같이 준비했어요. 실론티나 잉글리시 브랙퍼스트, 아쌈 홍차가 밀크티를 만들었을 때 더 고급진 맛이 나는 것 같아요. 집에 얼그레이가 있어 너무 감사합니다.

홍차 우리기


물을 끓여 3분간 차를 우려 주세요. 차를 우릴 때 는 티팟처럼 뚜껑이 있으면 더 좋아요. 찻잎을 끓이면 탄닌 성분이 나와서 떫은맛이 나니 끓이지 마세요.

시럽용설탕과 설탕 녹이기


설탕에 우린 찻물을 부어주세요. 녹지 않은 설탕은 저어서 녹여주세요.

홍차시럽 완성


홍차시럽 완성입니다. 참 쉽고 간단하죠? 한 김 날린 시럽은 냉장보관 후 우유랑 같이 드심 밀크티가 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밀크티보다 덜 달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홍차 티백, 홍차 시럽 더 맛있게 먹는 법

맛있게 만들어진 시럽으로 우유랑 달달 시원하게 맛있게 먹었어요. 홍차 티백만 있으면 얼마든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만들어 보세요.

게으르게 만든 초간단 밀크티 


홍차는 잎차보다 간편한 티백으로 자주 애용하는데요. 티백으로 맛있는 음료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티백을 잘라 믹서기에 갈아 설탕이랑 섞어주면 밀크티 파우더가 됩니다. 밀크티 파우더에 레몬에이드를 더하면 아이스 티가 되고, 우유와 아이스크림을 더해주면 밀크티쉐이크가 됩니다. 파우더는 서늘한 곳에서 4~5개월은 보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많이 즐기는 방법이 냉침이죠. 차가운 물에 티백을 12시간 동안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생수 한 병 대신 챙겨나가면 너무 좋은데요. 더 오래 우려낼 필요도 없고 전날 저녁에 500ml 생수통에 티백 하나 넣어 우린 다음날 아침 티백을 제거하고 드시면 됩니다. 위에서 홍차 시럽을 만들어 밀크티를 만들었다면 시럽 없이 우유 200ml에 설탕 1T, 홍차 티백 1개나 홍차 1T를 넣고 12시간 냉침해서 밀크티를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홍차 따뜻하게도 좋지만 한낮 온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어요. 시원하게 냉침해서 드시거나 간단히 홍차시럽 만들어 여름 시원하게 보내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