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레시피

저염식 다이어트 맛보장 계란장

by 친절한송미씨 2022. 2. 10.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도움 되는 저염식 계란장

 

채소 가득한 계란장
채소 가득한 저염식 계란장

 

입춘 지나고 외투는 두툼해도 마음은 벌써 봄입니다. 얇은 봄옷을 대비해 다이어트도 시작되어야 하는데 이 식욕은 누그러지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도 무작정 굶지 말고 잘 먹고 운동해야 합니다. 밥이랑 두부 채소와도 어울리는 저염 계란장 만들어 보겠습니다.

 

계란장 만들기

계란장 만드는법 어렵지 않고 퇴근 후 잠시 준비하면 일주일 걱정 없이 든든한 반찬입니다. 간단한 재료 소개합니다.

  • 계란 10개
  • 야채 : 청양 7개, 홍고추2개, 대파 1개, 양파 2/3개, 통깨
  • 간장물 : 물 1컵, 간장 2/3컵(간장 1/2도 괜찮아요), 올리고당 1/3컵, 후추 2꼬집, 참기름

 

왕소금 식초 2T 넣고 계란삶기
왕소금 1T 식초 2T 넣고 삶기

 

냄비에 계란이 살짝 잠길정도의 물을 받고 계란을 넣고 불을 켭니다. 물이 끓고 7분 삶아주면 반숙이 됩니다. 완숙이 좋으시면 12분으로 삶으시고 저는 반숙으로 삶았습니다. 너무 일찍 불을 끄면 껍질 깔 때 흰자가 많이 떨어져 나가니 반숙 타이밍 잘 보고 불을 끕니다.

 

반숙으로 삶아 껍질을 벗긴 뽀얀 계란
반숙으로 뽀얀 삶은 계란

 

불을 끄고 바로 찬물에 담가 식혀줍니다. 물을 갈아주며 식힐 때 계란끼리 부딪혀 껍질 속으로 물이 들어가게 하고 물속에서 벗기면 좀 더 쉽게 껍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깐 뽀얀 계란은 물기 없이 준비해둡니다. 

 

간장물과 채소를 다져넣어 한번에 준비합니다.
채소를 다져넣은 계란장물

 

계란이 삶길 동안 간장물과 야채를 준비합니다. 간장물은 물과 올리고당 간장을 모두 넣고 올리고당을 녹여줍니다. 설탕을 대신 넣으셔도 되고 준비한 채소는 모두 다져주세요. 저는 퇴근 후 배고픔에 대충 다져 넣었더니 양파가 큼직하지만 잘게 다져 넣어주시면 식감이 더 부드럽고 좋습니다.

 

밥이랑 계란장
짜지 않은 저염식 계란장

 

홍고추 없으면 안 넣도 되는데 청양고추는 필수입니다. 있는 재료만 넣어서 청양고추 양파 대파 통깨 참기름 1T를 넣고 고루 섞이도록 저어주고 계란을 퐁당퐁당 넣어주면 계란장 완성입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졌지만 짜지 않아 두부 위에 쌈채소에 싸서 먹어도 밥 위에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는 계란장입니다. 채소는 양을 더 늘려주셔도 좋습니다.  

 

저염식으로 다이어트 할때마다 즐겨 먹는 계란장
저염식 계란장 

 

계란 반숙해서 껍질까기 / 간장,물, 올리고당, 후추로 간장물만들기 /  청양고추, 양파, 대파 채썰어 넣기 / 껍질제거한 계란 넣기 / 계란장 완성입니다. 참 쉽죠 간단하게 만들어 다이어트식도 맛있게 드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