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는 만큼 이야기 해줄게요

대구 간송미술관 전시 예약 및 관람후기

by 친절한송미씨 2024. 9. 21.
반응형

대구간송미술관 개관기념  '여세동보' 전시

대구 간송미술관 공사 소식부터 기대하고 있어서일까요. 반가운 마음에 티켓 예매하고 연휴 끝날 다녀왔습니다. 먼저 전형필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리며 국보와 보물을 실물 영접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대구 간송미술관 관람 및 예약팁 관람후기입니다.

 

 

"여세동보(與世同寶) 세상과 함께 보배삼아"  세상과 더불어 보물을 함께 하는 간송미술관 개관기념 전시명입니다. 

전시 사진촬영은 가능하며 영상촬영은 불가합니다.

미리 공부하고 가시면 감동은 백배입니다.

 

 

반응형

 

대구간송미술관 개관기념 국보 보물전

티켓 예매소식듣고 생각 없이 2장만 예약한 제가 조금 미운 날이었습니다. 10시 첫 타임이라 9시 반에 도착 헸는데 많은 분들이 도착해서 대기 중이셨습니다.

 

 

주차 후 바라본 미술관 모습, 소나무 기둥을 세워 만든 누각 같은 모습이 웅장함과 시원함이 기대감을 더 크게 하는 전시장입니다.

 

 

10시 전시전까지 대기하며 바라본 전시장모습, 간송아트샵 모습이며 1 전시실부터 3 전시실까지 있습니다. 

 

 

첫 번째 관람 미인도

신윤복의 미인도 보러 다녀왔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제일 인기 있고 전시관 안쪽에 미인도만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두셔서 관람 대기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합니다. 제일 먼저 관람하시고 다른 전시로 이동을 추천합니다.

 

 

엄청 큰 모습일 거라 생각했는데 실은 아담하고 여리한 여인이 서있는데 곱구나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가채도 아름답고 만지작거리는 노리개도 고왔습니다.

 

 

 

훈민정음 해례본

미인도를 보고 나오면 바로 옆 3 전시실에 훈민정음 해례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리관 안에 해례본이 들어가 있고 우리가 늘보는 첫 장이 펼쳐 저 있어요. 해례본은 내년 5월까지 전시된다고 합니다.

 

 

간송 전형필

이 모든 국모와 보물 귀한 문화유산을 쉽게 보게 해 준 이 가 간송 전형필 선생님입니다. 간송은 일제 강점기와 한국전쟁을 거치며 문화로 나라를 지킨다는 스승 오세창의 가르침에 문화유산을 수집하고 최초의 사립막물관 보화각을 설립한 분입니다. 대구 간송미술관에는 "간송의 방" 전시실에서 그분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어요. 뭔가 뭉클함이 그 시대에 어떤 신념이 문화유산을 지켜내고 수집할 수 있었는지 한 번 더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여세동보 1 전실 시~4 전시실

미인도와 해례본 관람을 마치고서 책에서만 보던 그림들을 볼차례입니다. 김홍도 신윤복 김득신 정선의 그림까지 휘몰아치는 감동을 천천히 음미하며 관람하시면 됩니다. 

 

 

개관기념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니 속도를 낼 때와 머무를 때를 조절하며 관람해야 합니다.

 

김홍도 과로도기

 

화첩 속 그림은 생각보다 작았지만 보존이 너무 잘되어 있어 그저 감사했습니다. 유리관 안에 있는데 빛 반사가 적어 사진에 담기도 좋았어요.

 

김득신 야묘도추

 

그 옛날 그림인데 색감은 너무 예쁘고 아주 가까이서 볼 수 있으니 관람 내내 고개를 숙이고 있습니다.

 

신윤복 단오풍정

 

월하정인은 화첩이 커지며 달빛아래 담벼락옆에서 보는 느낌이 들정도로 생생한 느낌입니다. 

 

혜원전신첩의 월하정인

 

그림보관도 감탄인데 도자기와 작은 불상은 어찌 보관하셨을까요.

금동삼존불감은 고려시대 작은 볼상을 지니며 어디서든 기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금동삼존불감

 

자식이 아버지의 극락왕생을  위하며 만든 삼존불상, 뒤편 광배의 세밀한 조각이 바라는 마음을 그대로 표현한 것 같습니다. 

계미명금동삼종불입상

 

검색하면 다 볼 수 있는 국보와 보물이지만 내가 보는 위치에서 내시선으로 담고 싶은 마음에 사진을 찍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청자상감운학문매병

 

청자모자원숭이형연적

 

백자사옹원인

 

실감영상전시

관람 후 마지막 실감영상전시에 8분여간 영상으로 전시 마무리합니다.

 

 

기대앉을 수 있는 공간으로 간송미술관 소장품을 디지털 영상으로 만들어 관람하는 전시입니다.

 

 

 

 

티켓예매 및 전시 일정

전시는 12월 1일까지입니다. 티켓 예매일에 따라 관람일정이 다르니 일정보고 무료입장 가능한 부분도 챙겨보세요.

전시관람 예약 시 첫회를 예매하시고 미인도부터 관람 후 다른 전시를 보신다면 대기로 지치지 않고 관람할 수 있어요.

 

예매일정 관람일정

 

인터파크 티켓예매하러 가기>>>

 

무료입장 대상

 

대구 간송미술관 홈페이지 소식보기 >>> 

 

대구간송미술관 Daegu Kansong art museum

대구간송미술관 Daegu Kansong art museum

www.kansong.org


찬찬히 본다고 했지만 놓치고 온 것들이 있는 것 같아요. 간송미술관 개관기념으로 대구에 내려온 국보들을 한 번 더 보기위해 가을에 전시장 한번더 다녀오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