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레시피

백종원 대파국 뜨끈한 파개장 한그릇 만드는법

by 친절한송미씨 2023. 11. 8.
반응형

간단하게 끓여 맛있게 즐기는 백종원 대파국 만드는 법

아침저녁 뜨끈한 국한그릇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주위에서 많이 얻어온 대파로 백종원 대파국으로 유명한 파개장 끊였어요. 간단한데 끓여놓으면 달큼하고 시원한 맛은 일품입니다. 다른 재료 없이 대파와 소고기만 있으면 되는 백종원 대파국 파개장 만드는 법입니다.

 

대파국

 

 

 대파국 재료준비 만드는 법

소고기는 국거리도 좋지만  집에 있는 쇠고기면 뭐든 괜찮아요. 불고기거리 남아있어 시원한 대파국 끓여야겠더라고요.  그런데 김장용 무 배추 솎아내면서 대파도 함께 많이 나눔 해주시니 보관하고 남을 때 대파 양껏 넣어 파개장 만들어야 합니다. 대파는 보관용기에 겉만 정리해 넣어두고 먹기 전에 물로 씻어 사용하면 오랫동안 두고 드실 수 있어요.

 

 

재료는 소고기 300그램, 대파 6~7대, 다시마 3장, 마늘 2T, 청양고추, 참기름 2T. 식용유 2T

물 1.2L, 액젓 4T, 국간장 3T, 맛소금, 후추

 

1. 소고기가 크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썰기. 대파도 먹기좋은 크기로 손질. 다진 마늘과 청양고추 다시마 준비. 우리 집은 마늘 슬라이스해서 먹는 걸 좋아해서 슬라이스로 준비했어요.

 

 

 

2. 식용유와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는 핏물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3. 핏물이 보이지 않을때 대파를 넣고 대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4. 대파가 부드러워지면 물 1.2L를 넣고 액젓과 국간장으로 간을 하고 마늘과 다시마 홍고추도 넣어주세요. 이때 후추도 톡톡 넣어주세요.

 

 

5. 국거리가 아니어서 오래 끓이지 않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간을 했어요. 액젓으로 먼저 간을 하고 소금으로 부족한 간을 맞추면 국물맛이 깔끔해져요. 양지나 사태로 하신다면 고기국물을 낸드음 순서대로 끓이시면 됩니다.

 

 

6. 듬뿍 넣은 대파 때문에 달큼하고 시원한 대파국 완성입니다. 조금 심심하게 끓여 양념장 넣어 칼칼하게 드시는 것도 맛있어요.

 

 

 

 파개장 양념장 만들기

매운 거 못 드시면 청양고추도 빼고 끓여주세요. 저희 집은 칼칼한 거 좋아하는데 매콤한 양념장 만들어두니 더 좋아하시네요. 경상도 육개장처럼 빨갛게 끓여도 되지만 대파국은 맑은 게 좋더라고요. 그래서 취향 것 드시라고 양념장 만들어 둡니다. 요거 라면 끓일 때 주꾸미나 해산물  추가로 넣을 때 양념장 한술 넣어주면 시원한 해물짬뽕 저리 가라입니다.

 

 

고춧가루 3T, 액젓 또는 국간장 2T, 물 4T, 마늘 1T, 후추 톡톡, 청양고추는 취향 것 넣어주세요. 슥슥 비벼 고춧가루가 불어지면 용기에 담아 함께 곁들여드시면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가을 어린 무청으로 만든 솎음무청 김치

 

가을 어린 무청으로 만든 솎음무청 김치

가을 솎음무청 김치 제철 음식이 보약 무를 주신다는줄 알았는데 무청을 주셨어요. 밭에서는 굵은 김장무를 만들기 위해 무청을 솎아내 야한 시기입니다. 부들부들한 식감으로 데쳐서 드셔도

kindlysong.tistory.com

 

청양고추다짐장 고추청 닌자초퍼 덕분에 후다닥

 

청양고추다짐장 고추청 닌자초퍼 덕분에 후다닥

냉동 청양고추 먹을지 물어옵니다. 닌자초퍼 들인 이유가 고추다짐장 고추청 때문인데 냉큼 달라고 했어요. 고추 끝물일 때 담가놓음 가을겨울 든든한 밥도둑이자 양념장인 청양고추 다짐장이

kindlysong.tistory.com

댓글